About US
- 김성기 코리아주얼리센터 대표 GIA 온라인 콘퍼런스 참가 -
GIA에서 가장 많이 발급되는 감정서인 다이아몬드 도시에(Diamond Dossier)가 내년 1월부터 디지털화된다. GIA는 “새로워진 GIA 전용 앱으로 구동되는 디지털 다이아몬드 감정서는 소비자에게 그 어느 때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전달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GIA의 디지털 감정서는 GIA Match iD 기기를 이용한 레이저 각인 매칭이 가능하다. GIA 전용 앱과 원활하게 연결되도록 설계되었으며, 레이저 각인 이미지를 캡처하여 거들의 형태, 거들면의 간격과 시리얼 번호의 위치 등을 판독할 수 있다. GIA Match iD로 다이아몬드 거들에 있는 레이저 각인 번호를 촬영하면 GIA의 데이터베이스와 모바일 앱이 자동으로 연결되며, 이때 확인된 디지털 감정서는 저장도 가능하다.
또한, GIA에서는 오는 9월 GIA Match iD 출시 과정의 일환으로, 지난 7일(목) 전 세계 공식 딜러들을 위한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Microsoft Teams를 통해 비공개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전용 앱의 실제 사용법을 시연하며 기기와 앱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우리나라에서는 김성기 ㈜코리아주얼리센터 대표(전 GIA Korea 부원장)가 참가했다.
GIA 다이아몬드 도시에(Diamond Dossier)는 바로 내년부터 전부 디지털화될 예정이며, 이로써 GIA Match iD와 GIA 전용 앱은 다이아몬드 판매를 하는 모든 도매상 및 소매상에게 필수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레이저 각인 데이터는 2022년 2월부터 발급된 다이아몬드 도시에(Diamond Dossier)부터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리아주얼리센터는 GIA 감정 기구 공식 판매처로 GIA 감정 접수 대행, 다이아몬드 및 보석 감정·교육 등을 컨설팅해오고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GIA Match iD 사전 주문(예상 가격 약 110만 원, 부가세 포함)을 받을 예정이다.
/ 문의: 02-540-7637
출처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